사회초년생을 위한 꿀팁

친구같은 선배가 알려주는 신입사원 행동 꿀팁

for beginners 2020. 12. 4.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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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입사원 꿀팁을 들고 왔습니다. 
엄청 연차가 높은 팀장님이나 사수가 설명해주는 꿀팁들이 아닌, 
친구 같은 선배가 알려주는 꿀팁이니 한번 읽어봐 주세요! 
도움이 될 거예요 

단, 모든 상황,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현명하게 판단해주세요 

 

1. 감사의 표현은 입에 달고 살자!


특히 신입사원은 도움을 받을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도와주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고맙다고 하는 사람에게 더 많이, 잘 도와주고 싶기 마련이죠 
감사하다는 표현은 얼마든지 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2. 죄송합니다라는 표현은 신중하게!


(사실 이건 저도 잘 안 되는 부분이에요...
이 글을 적으면서 다시 반성해봅니다 )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죄송할 때는 죄송하다고 해야 하지 않나고요?
물론이죠 근데 정말로 잘못했을 때, 정말로 내 실수일 때만 하세요 
사람들은 사실 남에게 큰 관심이 없어요 
대충 보고 아 저 사람은 매번 죄송하다고 하네
저 사람 실수인가?라고 판단해버리죠 
사실 누구의 귀책인지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답니다. 

그래서 죄송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사람은 = 실수 많이 하는 사람 
저 사람은 항상 죄송하다고 하네?라고 판단할지도 몰라요 

그러니 잘못했을 때는 죄송하다고 꼭 말해야겠지만 
습관적으로 죄송하다고 말하는 경우는 지양합니다

 

3. 뒷말은 하지 맙시다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안됩니다.

뒷말은 할 때 당시는 참 통쾌하지요 
저 사람도 나와 같은 생각이구나 생각이 들면서
괜스레 유대감이 생기기도 하고 
그러면서 친해질 수도 있고요 
그런데 이런 뒷말을 계기로 친해진 사람과의 관계는 건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누가 누구의 뒷말을 했다더라 라는 말은 정말 쉽게 돌아다니죠 

이거 너한테만 하는 말인데 ~~ 실은 ~~
아니 그 사람은 진짜 ~~ 왜 그런데 

절대 절대 입이 근질근질하겠지만 참아주세요 

나중에 내 발목을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4. 항상 정리 정돈합니다 (자리, 컴퓨터 바탕화면, 폴더 등등)

이런 사소한 것까지 신경 써야 하냐고요?!
주변에 한번 일 잘하는 사람들을 보세요 
책상이 더러운 사람은 많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폴더가 잘 정리되어 있을 거예요 

사소하지만 업무 효율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심지어 사람들 긍정적인 인식에도 도움이 되고 
심지어 잘 정리된 폴더와 바탕화면은 업무 효율에도
( 파일을 찾거나 저장하거나) 큰 도움이 됩니다!

 

신입사원분들 많이 힘드시죠? 
댓글로 힘든 점 조언이 필요한 점 남겨주시면 관련 포스팅 적어보도록 할게요 

그럼 우리의 반짝반짝 빛나는 인생을 응원합니다! 당신은 참 소중한 사람이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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